본문 바로가기

별별 일상/별별 음식이야기

얼그레이 효능 뜻과 함께 알아봅시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글을 적는 것 같습니다😅

최근 며칠 동안 친한 지인의 결혼식부터 컴퓨터가 고장나는 등 다사다난해 잠시 강제 휴식을 하게 되었지 뭐예요..

 

그래도 이렇게 다시 여러분들께 인사하고 글을 적으니 뭔가 반갑고 그리웠던 기분입니다 ㅎㅎ

 

 

여러분은 홍차 즐겨 드시나요?

전 아메리카노도 좋아하지만 깔끔하면서 특유의 향이 나는 홍차 종류도 즐겨마시는 편이에요.

그중 오늘은 얼그레이 홍차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얼그레이 뜻

사실 얼그레이 홍차는 19세기 영국 수상인 그레이 백작이 기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얼그레이의 Earl(얼)이라는 단어가 영국의 백작이라는 뜻인 데다 그레이 백작의 이름을 더해 얼그레이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 찻잎 이름이나 나무 이름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사람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니 신기하네요!

19세기 당시에는 영국 귀족들에게 중국 푸젠성에 우이산에서 생산되는 랍상소우총 홍차가 엄청 인기였다고 해요.

 

하지만 높은 가격에 구하기가 쉽지 않았고 그 유사품을 만들기 위해 홍차에 베르가모트 향을 덧입히게 되었고,

 

그렇게 탄생한 새로운 홍차를 그레이 백작에게 건네었더니 엄청 마음에 들어해 얼그레이로 불리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얼그레이를 우린 물의 색은 진한 주황빛을 띤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를 우려내서 그냥 마시기도 하지만 아이스티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많은 분들께 홍차가 대중화되면서 얼그레이 티백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사서 우려 드셔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저도 꽤 좋아하는 홍차인데다 향과 맛이 무난해 크게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것 같거든요 ㅎㅎ

 

2. 얼그레이 효능

얼그레이 효능을 이번에 찾아보며 생각보다 다양해 조금 놀랐는데요!

지금부터 얼그레이 효능, 얼그레이를 마시면 어떤 좋은 효과들이 나타날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얼그레이 홍차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저를 포함한 전국의 다이어터분들은 귀가 솔깃할만한 정보인 것 같습니다 ㅎㅎ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홍차에 당을 분해하는 효소와 함께 중성지방을 분해시켜주는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홍차에 설탕이나 우유를 넣어 드신다면 말짱 도루묵인 거 아시죠😂

 

ⓑ 감기 예방에 좋다

얼그레이 홍차를 따뜻하게 데워 마신다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감기를 예방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노화 예방에 좋다

노화 예방은 얼그레이 효능 중 하나로,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 덕분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에는 비타민E보다 5배 높은 항산화 효능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원활하게 제거해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거죠😎

 

ⓓ 심장 건강을 증진시켜준다

얼그레이 홍차에 함유된 베르가못 성분이 신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류가 개선되고 혈압이 자연스럽게 낮아지게 되어 고혈압에도 좋다고 하네요!

ⓔ 소화기능 개선

얼그레이 속 포함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소화기관 내 염증을 만들어내는 단백질의 활동을 억제시킬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항산화 성분을 활성화시켜 염증을 감소시키면서 위액의 역류, 위경련, 변비 등 소화기관의 문제를 개선시킬 수 있답니다~

 

ⓕ 스트레스 완화 및 진정효과

얼그레이 홍차를 마시면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음이 진정되면서 우울증을 예방하는 것에도 좋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얼그레이 효능이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철분 흡수를 방해하거나 탄닌 성분으로 치아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에 카페인 성분에 과민반응이 있으신 분, 임신 및 모유수유를 하고 계신 분은 얼그레이 홍차를 드시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해요.

 

 

얼그레이 효능과 뜻에 대해 여기까지 정리해보고 저도 잠들기 전 따뜻한 얼그레이 한잔 하러 가야겠습니다😘

모두 따뜻한 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