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알못 탈출기/인터넷 생활정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안녕하세요 별다글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유용한 인터넷 생활정보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와 탈퇴를 하는 법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요즘에는 물건 하나만 사려고 해도 가입을 해야 하는 곳들이 많아서 어떤 사이트들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조차 까먹을 때가 많은데요😰

 

요즘같이 개인정보가 마구마구 유출되는 시대에 이건 정말 위험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러니 여러분도 저와함께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를 진행해봅시다!

1.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란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본인 확인을 거쳐 가입한 사이트를 통합 조회하고 웹사이트 탈퇴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에서 회원가입을 하실 때 주민번호나 아이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잖아요!

 

본인인증을 통해 같은 주민번호나 휴대폰 번호, 아이핀으로 가입한 사이트 내역을 찾아주는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2.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하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해보려면 본인확인 내역 조회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에 동의를 한 후 넘어와주시면 다양한 본인인증 방법이 위와 같이 다양하게 뜨게 됩니다.

 

휴대폰, 아이핀, 공인인증서,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는데 휴대폰으로 가입하신 사이트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셔야만 조회가 돼요😥

 

전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해보도록 할게요:)

 

 

여러분도 원하시는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치시면, 다시 한번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을 통해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해요.

 

 

본인인증을 모두 마치고 나면 주민등록번호 본인 확인 내역, 아이핀 본인확인 내역, 휴대폰 본인확인 내역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 조회가 됩니다.

 

전 저도 모르는 휴대폰 본인확인 내역이 너무 많더라구요..?

무서워서 이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은 탈퇴를 해주려고 합니다😥

3.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해 내가 가입한 사이트 탈퇴하기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가 완료되면 하단에 회원 탈퇴 신청이라는 버튼이 뜨는데 클릭 후 이동해주세요.

제일 처음 홈페이지 화면에서 회원탈퇴 신청 부분을 바로 눌러주셔도 되구요~

 

 

그러면 직접 탈퇴를 해야 하는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해서 바로 탈퇴가 가능합니다!

 

사이트 주소만 보고 도대체 어떤 곳에 가입을 했는지 모르시겠다면 URL을 클릭해보세요~

그럼 바로 관련 사이트로 이동되거든요 ㅎㅎ

 

전 쇼핑몰을 어찌나 많이 가입해뒀던지🤣

 

 

회원 탈퇴 신청을 클릭해 이제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럼 다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탈퇴 요구 권리를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 위임하는 것에 동의하라는 창이 뜨게 되니 입력 후 동의해주세요!

 

 

모든 절차를 거치고 나면 이렇게 최종 확인 후 접수가 완료됩니다.

입력하신 정보가 맞는지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탈퇴를 정말 진행하시려면 신청서 접수를 눌러주면 끝이랍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어렵지 않죠?!

여러분도 소중한 개인정보가 어딘가로 세어나가지 않도록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관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