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알못 탈출기/인터넷 생활정보

조상땅찾기 조회(온라인, 오프라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별다글입니다:)

요즘 제가 사는 지역은 코로나 2단계로 격상되었는데, 여러분 모두 안전하신가요?

 

 

 

오늘만 확진자 동선 문자가 몇 번이나 울렸는지 모르겠네요.

갈수록 퍼지는 속도가 너무 빨라 무서워요😖

 

코로나 때문에 다니던 운동센터도 장기 휴관에 들어가 시간이 많이 남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이 남는 시간들을 블로그에 모두 태워버리려구요 ㅎㅎ

 

 

오늘 간만에 전달해드릴 인터넷 생활정보 주제는~ 조상땅찾기 조회 방법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방법 둘 다 꼼꼼히 정리해드릴게요😁

 

1. 오프라인으로 조상땅찾기 조회

검색창에 조상땅찾기 조회라고 검색하시면 가장 상단에 뜨는 사이트가 있어요!

민원 24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클릭하면 조상땅 찾기를 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상세히 적혀있답니다~

 

 

조상땅찾기 조회란 사망하신 분의 토지소유 내역을 조회하기 위한 것으로 위의 신청방법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 방문으로만 신청이 가능해요.

 

방문 신청 시 수수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함께 제출하셔야 하는 몇 가지 서류들이 있답니다😎

 

 

제적등본과 기본증명서, 가족관계 증명서, 신청인의 신분증 등 위의 구비서류들을 잘 확인하신 후 주민센터로 방문해주시면 되세요:)

 

2. 온라인으로 조상땅찾기 조회

온라인으로 조상땅찾기 조회를 하시기 위해서는 한국 조상땅찾기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해요.

역시 검색창에 한국 조상땅찾기를 검색하시면 되고, 조상님의 성함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위 검색창에 간단하게 조상님 이름을 검색해보셔도 되지만, 우선 그전에 서비스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어요!

 

 

일제강점기 소유자에 관한 1천만 건의 토지목록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조상땅찾기 조회 서비스는 조상님들께서 소유하셨던 땅의 지번을 찾아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910년에서 1919년에 조제된 등록내용은 기록이 되어 있으나 6.25 전란 등으로 인해 소실된 지역일 수 있으며 관련 자료는 국가기록원에 보관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토지목록을 검색하는 것과 동시에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 유료로! 토지를 분석하거나 검토 그리고 법률적인 지원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1910년부터 1920년 당시 경제활동을 하셨거나 생존하셨던 조상님의 성함을 입력해주신 후 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동명이인이 조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자세하게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조상님 땅이 맞다고 하더라도 현재 권리상황과 다를 수 있다는 점도 확인해주셔야 하는데요.

기록 번호 당 열람을 위해서는 2만 원의 정보이용 수수료가 부과되며 열람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실 수도 없다고 해요.

 

 

만약 정확하게 조상님 소유의 땅이 있는지에 대해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오프라인 조상땅찾기 조회를 추천드릴 것 같습니다.

구비서류만 챙기시면 따로 수수료 없이도 정확한 자료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찾은 조상님의 땅에 대해 권리를 돌려받고 싶다거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하시고 싶은 경우,

온라인 한국 조상땅찾기 조회 서비스를 통해 사후관리까지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꼭 조상님들의 땅을 찾으셔서 원하시는 소식이 들리기를 바라며 이만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