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한 금요일을 보내고 있는 별다글입니다😋
모두 불금을 태울 준비 되셨을까요?!ㅎㅎ
소비자 권익 증진과 소비생활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소비자원은 공정거래위원회 산하의 위탁집행형 준 정부기관이라고 해요.
갑자기 소비자 권익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가 뭘까요~😁
오늘 정리해볼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 이야기를 하기 앞서 밑밥을 깔아본 거랍니다 ㅎㅎ
1. 한국소비자원
한국 소비자보호원이라는 이름을 썼으나 2007년부터 변경되어 한국소비자원이라는 명칭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이 전부 가능하지만 온라인을 통한 문의가 더 많은 사전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권장되고 있다고 해요.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소비자 권익과 관련된 제도 그리고 정책을 연구하거나 건의 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물품의 규격이나 가격, 안정성 등을 포함한 거래조건 및 방법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하기도 해요!
소비생활 향상을 위해 정보수집 및 제공의 업무 등 소비자와 소비생활에 관련되는 다양한 분야를 조사하고 연구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해주고 피해를 입은 경우 구제에 힘을 쓰는 기구랍니다.
2.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 피해신고 방법
소비생활을 하시다 피해를 입은 경우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를 이용해서 신고를 해보실 수 있는데요.
한국 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에서는 소비자 안전 및 피해구제, 권익향상과 관련된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에서 제공하는 소비자상담 서비스는 소비생활을 위해 사업자가 제공하고 있는 물품을 사용 및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편이나 피해를 겪은 경우,
소비자상담센터 전문상담원이 상담 및 정보제공 불만처리를 위한 절차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국번과 상관없이 1372로 전화해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절차는 위의 사진과 같이 진행되구요~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에서 온라인으로 피해를 신고하시려면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피해구제 상담 신청 메뉴를 이용해보시면 되세요.
전화상담은 평일 아침 9시에서 6시, 점심시간을 제외한 때만 가능하기 때문에 일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 온라인 상담이 더 편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1372로 전화상담을 바로 해보셔도 되지만, 홈페이지에 전화상담 분야별 상담기관도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거예요!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에서 온라인 상담을 이용하시려고 하신다면 위와 같이 필수 정보들을 입력해주셔야 해요!
또한 피해를 입거나 불만이 있는 품목 및 서비스, 제공한 사업자에 대한 정보 등을 꼼꼼히 적어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혹시나 소비를 하시거나 서비스를 받을 때 억울한 상황이 발생하면 꼭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를 이용해 보세요.
갑질은 안되지만, 호구 잡히는 것도 안되니까요!
스스로의 권리는 스스로가 지켜내보자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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