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 일상

침대 머리두는 방향 두는 안되는 방향이 있다!

반갑습니다~ 모두 저녁은 맛있게 드셨나요?

전 오늘 갑작스럽게 잡힌 약속에 곱도리탕을 맛나게 먹고 왔는데 진짜 세상 너무 황홀한 맛이었어요😂

급하게 먹는다고 이번엔 사진을 못 찍어왔지만, 다음에 다시 가서 꼭 리뷰할게요!!!

 

 

최근에는 정말 꿀잠을 자고 있는데, 사실 몇달 전까지만 해도 꿈도 많이 꾸고 잠을 깊게 못 잤거든요.

뭐 크게 피곤할 것도 없는데 이상하다고 생각하던 찰나 침대 머리두는 방향에 따라 안 좋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거든요.

풍수지리학적으로도 이야기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 그냥 전설이나 미신만은 아니라고 하니 침대 머리두는 방향 도대체 어떻게 둬야 하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침대 머리두는 방향에 대한 몇가지 암묵적으로 지켜지는 원칙들이 있다고 하니 하나씩 살펴볼까요?

 

1. 침대 머리두는 방향은 동남쪽으로!

사실 침대 머리라고 말하고 있지만, 우리가 머리를 두게되는 방향을 말하는데요.

동쪽이나 동남쪽으로 머리는 두고 자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햇빛이 들어오는 방향은 더 좋다고 해요.

그 이유는 빛이 들어오는 방향이 좋은 기운을 불러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머리를 두면 좋지않은 방향으로는 동북쪽, 서남쪽, 북쪽이 있습니다.

귀신이 드나드는 길이 대부분 이 방향이라고도 하고, 죽은 사람의 머리를 북쪽으로 향하게 하기 때문에 풍수지리적으로 좋지 않은 기운이 들어설 수 있다고 합니다.

 

 

침대 머리두는 방향에 대해서는 사실 과학적으로도 설명이 가능한 부분인데요.

동쪽, 동북쪽처럼 햇살이 들어오는 방향으로 머릴 두게 되면 세로토닌을 흡수하면서 신체의 활동성을 높여 우울증을 예방해주고 생체리듬을 활기차게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해요😊

2. 화장실 쪽으로 머리 두지 않기

수맥이라는 단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지하에서 흐르는 물의 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 실제로 이 수맥이 사람의 신체에 영향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장실 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수맥이 흐르는 방향으로 머리를 둘 확률이 커지기 때문에 침대 머리두는 방향은 화장실 쪽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수맥 위에서 수면을 청하면 깊은 잠에 들지 못하고 두통이나 몸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화장실 쪽으로는 머리를 두고 주무시지 않는 편이 좋겠죠?

3. 거울이 있는 방향으로 머리 두는 것 피하기

이건 거의 미신에 가까운 이야기일 수 있지만, 거울은 귀신을 불러드린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그래서 거울에 침대가 비치거나 누워있는 모습이 비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고 하네요!

 

4. 방문과 일직선 상에 머리를 두지 말기

머리를 두는 방향이 방문이나 출입문과 일직선상으로 마주 보게 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풍수지리학적으로는 문밖에서 머리 부분이 먼저 보이게 되면 외부의 좋지 못한 기운이 흘러들 갈 수 있다고 해석된다고 해요.

그러니 최대한 머리는 방문의 반대방향으로 두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잠을 하도 설치고 꿈을 많이 꿔서 머리 두는 방향을 살펴봤더니 화장실 쪽으로 머리를 두고 잤더라고요.

미신일 수 있지만 침대 머리두는 방향을 바꿔봤더니 꿈도 덜 꾸고 좀더 깊이 자고 있어요 ㅎㅎ

그때그때 제 몸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것 일 수 있지만 그래도 저처럼 찝찝하신 분들은 침대 머리두는 방향을 확인해보시고 바꿔보시는 것도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