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알못 탈출기/인터넷 생활정보

mbti 무료 검사 가능한 사이트! 성격 유형까지 알아보자

◆ mbti 무료 검사 가능한 사이트! 성격 유형까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역시 작심삼일 중 2일째는 태울 열정이 조금은 남아있네요 핳하하

 

오늘 전해드리려고 들고 온 정보는 mbti에 관련된 것으로 무료 검사가 가능한 사이트부터 다양한 성격유형들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려 하는데, 전문가의 의견이 아닌 개인적인 견해를 정리한 것이니 참고만해주세여!!

 

◇ mbti 성격 유형검사란?

 

mbti 무료검사 사이트는 제일 하단에 링크해둘게요:)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무난하면서도 간단하게 mbti 검사가 가능한 16Personalities라는 사이트예요.

사이트 소개를 하기에 앞서, mbti 성격 유형검사라는 것은 무엇이며 어떤 방식으로 성격유형을 나누고 있을까요?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줄임말인 MBTI는 쉽게 심리유형검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심리학적 유형이라는 이론에 근거한 것으로 현재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는 성격유형 검사지 중에 하나며.  Isabel Briggs Myers와 그의 어머니 Katharine Cook Briggs에 의해 개발되었다고 하네요.

 

태도유형과 인식기능, 판단기능, 생활양식 이 4개의 항목을 각각 두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총 8가지의 성향으로 표현하는데, 이렇게 말하면 너무 어렵죠ㅎㅎ 저도 적으면서 무슨 말이 이렇게 복잡하냐~했거든요.

 

쉽게 정리하면!


태도유형 : E(외향성) ↔ I(내향성)

인식기능 : S(감각적) ↔ N(직관적)

판단기능 : T(이성적) ↔ F(감정적)

생활양식 : J(판단) ↔ P(인식)


이런 유형으로 나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리고 사실 제가 이렇다, 저렇다 설명하는 것보다는 곧 소개해드릴 mbti 무료 검사 사이트에서 검사 후 자세하게 설명이 나오니 그걸 읽어보시는 것이 본인의 성향을 체크하는데 더 유용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 mbti 무료검사 가능한 사이트 및 성격유형들!

 

검사를 시작하기 앞서 곧 알려드릴 사이트로 이동하신 뒤 오른쪽 상단을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언어로 검사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구요!

 

이제부터는 간단하게 8가지 성격유형들을 조합해 특정 성향들을 어떻게 분리하고 있는지를 알려드릴 거예요.

 

우선 분석형에 속하는 mbti 성격 유형들인데요. 상상력이 풍부하며 항상 지식을 탐구하거나 도전하는 성향의 사람들이 많이 분포해있는 성향이네요.

 

특히 직관적인 사고를 하시는 분들 그리고 이성적으로 판단하시는 분들께서 분석형이 많으실 것 같네용🧐

 

 

두 번째 외교형입니다. 스스로 공부하고 미지의 세계를 개척해나가는 분석과는 다르게 사람들 사이에서 강점을 발휘하는 유형들인 것 같아요😚 사실 제 mbti 성격 유형도 여기 중 하나에 속하는데 나중에 슬쩍 알려드릴게요 ㅎㅎ

 

 

세 번째 관리자형입니다. 정해진 체계와 사실, 근거 등을 중요시 여기고 성실함을 기본적으로 갖추신 분들께서 관리자형에 많이 분포되실 것 같아요 ㅎㅎ

 

전 이 사이트에서 검사하고 가장 좋았던 점이 바로 이런 부분인데, mbti 유형만 알려주고 끝나는 곳도 있거든요.

 

그런데 여기는 어떤 형태고, 어떤 성향이고 제목을 붙여 알아보기 쉽게끔 정리해주니까 저의 성향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들이 속한 성향을 읽어 내려가는 것도 즐겁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탐험가형은 예체능에 강하신 분들께서 많이 속해계실 것만 같은 유형이에요.

 

즐겁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즉흥적으로 무엇인가 창조해내시는 분들!

전 이런 성향의 분들이 부럽기도 하고 정말 대단해보이더라구요 ㅎㅎ

 

◇ 그래서 나의 mbti 성격 유형은!

사실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으실 수 있지만ㅋㅋㅋㅋ 저의 성향은 바로~

짜쟌! 재기발랄한 활동가 타입으로 ENFP에 속한답니다 😊

 

확실히 어떤 일에서든 아이디어를 내기 좋아하고, 기획하는 것에 큰 재미를 느끼며 이성적인 사고보다는 꿈나라 속에 빠져 사는 것만 같은 상상력이 더 풍부한 스타일이라 정말 제 성향과 잘 맞는 것 같아 신기했어요!

거기다 반복되는 일상이나 반복 업무를 정말 못하는 점이라고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소름까지 끼치는 거 있죠...ㅋㅋㅋㅋ

 

 

검사를 마치고 나면 이런 식으로 자신의 성향을 아주 세세하게 설명해주기까지 하는 아주 친절한 mbti 무료 사이트니까 여러분들도 심심하실 때 모두 mbti 성격 유형검사 꼭 해보세요! 시간 진짜 잘가요 ㅎㅎ

 

 

진짜 세세하면서 재밌는 기능은 왜 이렇게 많은지..🤣 자신과 같은 유형의 유명인들까지 알려주니 사이트 내 이것저것 꼼꼼하게 살펴보시면 더 즐겁고 다양한 부분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사이트를 알려드리면서 안녕히주무시라는 인사도 함께 남길게요❤

모두 태풍 조심하시고, 제가 이번 주에 꼭 다시 한번 돌아오길 응원 부탁드림미다..ㅎ..ㅎ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