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다뷰/게임 리뷰

vr 게임기 오큘러스 퀘스트 장단점 및 사용후기

┃vr 게임기 오큘러스 퀘스트 장단점 및 사용후기

 

 

 

ㅎㅎ 세상에서 작심삼일을 넘기기가 제일 힘들다고 하더니.. 정말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제가 몰매 맞는 말이여ㅠㅠ 일주일 내내 글을 쓰겠다는 다짐은 굉장히 쉽게 무너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현실감 있게 일주일에 3번 꼭 써보려고 또 3일도 안 갈 다짐을 해봅니다😔

 

여러분들께 어떤 이야기를 들려드리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이번엔 제가 사용하는 vr 게임기 오큘러스 퀘스트에 대해 리뷰해볼까 해요.

 

블로그를 열심히 적다 보니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기계치면서 게임은 좋아해서

사용하지도 못하는 기계를 질러버리는 지름신 강림쇼만 보여드리는 것 같아서 좀 챙피하지만요 ㅋㅋㅋ

 

 

 

vr 게임기는 사실 3D 멀미가 굉장했던 저에게 별 흥미 없는 물건 중에 하나였어요.

정말 오랜만에 친구들과 술 먹고 갔던 게임방에서 비트 세이버를 해보기 전까지는..

 

vr 게임기 지름신은 비트 세이버를 만나는 시점부터 강림하시기 시작하셨는데, 비트 세이버라는 vr게임이 정말 멀미 하나 없이 너무 재밌고 시간도 잘 가는 게임이었던 거죠. 

 

이후로 집에 와 찾아보니 말이 필요 없는 갓겜이었더라구요?

또 해보고 싶었는데 게임방에 매일 가는 것도 불가능하고 한두 판 할 때마다 3~5천 원씩 없어지는 걸 보면서

그래! 이 돈을 모아서 vr 게임기를 지르자! 해서 지른 것이 오큘러스 퀘스트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장단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의 용량은 64GB인데, 생각보다 vr 게임들의 용량이 좀 크긴 해서 조금 아쉽긴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vr 게임기 중 오큘러스 퀘스트의 가장 빛나는 장점은 바로! 갓.성.비 입니다.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 편의성이 굉장히 좋고, 무선이라 게임을 할 때 선을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어요.

 

거기다 무선 vr 게임기는 컴퓨터와 연결되어있지 않아

성능이 기본적으로 낮고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려 이래저래 불편한 점이 많은데.

오큘러스 퀘스트는 무게도 그렇게 무겁지 않고, 성능도 가격대에 비해 굉장히 좋은 편이에요.

 

구성품으로 충전기, 컨트롤러와 HMD(헤드셋)이 들어가있어요.

 

하지만 확실히 무선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단점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헤드셋 내부에 작동하기 위한 모든 부품들이 들어가야 하니 유선 vr 게임기보다는 무거운 것이 당연하고,

오래 게임을 즐기다 보면 허리나 목이 뻐근해져 오는 것이 느껴진답니다😂

 

또한 게임을 할 때는 정말 편하지만 배터리를 항상 충전시켜줘야 한다는 점,

컨트롤러의 건전지 역시 소모품이라는 점, 무선이라 다운 가능한 게임에 한계가 있다는 점 등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어요.

 

┃vr 게임기 오큘러스 퀘스트 사용후기

 

 

 

하지만 전 생각보다 단점들이 크게 와 닿지는 않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HMD를 보면 양옆으로 이렇게 전원 버튼과

 

 

 

 

충전기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으며 게임을 하는 도중에도 충전을 시킬 수 있어 급할 때는 충전시키면서 게임을 하기도 해요 ㅎㅎ

 

 

 

 

컨트롤러는 이렇게 생겼구요! 홈버튼과 LS(방향키) X, Y 버튼이 컨트롤러 정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측면, 후면에도 버튼이 있는데 게임 따라 사용하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습니다.

 

제가 vr 게임기 오큘러스 퀘스트로 지금까지 해본 게임은 비트 세이버, 더 룸, 탁구게임인데요 ㅋㅋㅋ

 

가장 기본적인 탁구부터 별다른 컨트롤이 필요 없는 리듬게임, 그리고 방탈출 게임 더 룸 등 여러 종류를 해보면서 느낀 건데 확실히 멀미는 좀 나지만 vr 게임기는 화면을 많이 쓸수록 감탄만 나오는 것 같아요.

 

더 룸이라는 게임을 하면서 내부 360도를 돌아보고, 활용할 수 있었는데 현실감이 있다기보단

몸은 가만히 있지만 공간이 움직이는 그 느낌이 정말 생생하면서 비현실적이라서 흥미로웠거든요!

 

아직 vr 게임기 자체가 대중화되어있지 않아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는 없지만 그래도 3개월 가까이 사용하다 보니 확실히 새로운 분야라 그런지 쉽게 질리거나 흥미가 떨어지는 일은 없는 것 같아요 :D

 

그리고 친구들끼리 같이 모이면 약간의 자랑거리(?)처럼 막 환호하면서 신기해하는 울음소리들도 들을 수 있구요 ㅋㅋㅋ

 

그래서 전 vr 게임기 중 무선을 찾고 계시다면 오큘러스 퀘스트가 써보니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고는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비트 세이버 즐기는 짧은 움짤도 하나 투척하고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