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다뷰

qcy t5 사용법 및 장단점 리뷰해봤어요.

┃qcy t5 사용법 및 장단점 리뷰해봤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온 별다뷰 시간입니다😉

이번엔 조금 허접하지만 대표사진까지 슬쩍 만들어봤어요.

본격적으로 이것저것 리뷰를 해보려구요ㅋㅋㅋ

오늘 별다뷰 시간에는 제가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가성비 갑 무선 이어폰인 qcy t5 제품인데요!

 

무선 이어폰 요즘 많이 사용하시죠😎?

버즈나 에어팟은 분명 성능은 너~무 좋지만

비싸기는 더럽게 비싼데다 혹시 한쪽을 잃어버리는 순간

버리지도 쓰기도 애매한 오열의 순간이 찾아오잖아요..

그렇다고 싸게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면

똥 같은 음질은 기본이고 연결도 뚝뚝 끊기는 데다

배터리도 빨리 나가버려서 분노를 유발하구요.

 

그래서 제가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가성비 갑 무선 이어폰을

찾아냈거든요? 바로 qcy제품인데, 이미 유명한 제품 중 하나죠!

본격적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qcy t5 사용법과 장단점에 대해 리뷰해볼게요😋

 

┃qcy t5 구성품

우선 qcy t5 박스는 이렇게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한 뼘 정도 되는 크기의 작은 박스가 배송이 왔어요.

제가 살 때에는 해외배송으로 더 싸게 살 수 있었지만

이어폰 한쪽이 자주 고장난다고 하길래 AS를 받을 수 있는

한국 회사에서 직접 상품을 받아 거래하고 있는 곳에서 주문했어요.

몇천 원 차이가 나긴 했지만 안심할 수 있는 게 나을 것 같아서요 ㅎㅎ

뒷면에는 제조사와 여러 정보들이 적혀있고

오른쪽 하단에 정품 코드인가? 시크릿코드가 적혀있는

은색 네모 부분이 보이실 거예요. 스크래쳐라

긁어 보시면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본격적으로 구성품은 사이즈가 다른 고무 리필과

이어폰이 담겨있는 케이스 그리고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충전선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5핀 충전기(예전 스마트폰 충전단자)를

사용하셔서 충전하실 수 있어요!

┃qcy t5 장단점

qcy t5의 경우 t1, t3 등 지난 제품에 비해

무선 통화 음질 부분이 개선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통화음질은 사실 온갖 외부 소리들이 더 크게 들려서

이어폰을 끼고 통화를 잘하지는 않는 편이에요.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듯 충전선이 따로 없어서

5핀 충전선을 따로 사야 하는 경우도 있구요.

 

하지만 이 두 가지를 빼면 저는 전체적으로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우선 3만 원 대라는 무선 이어폰 치고는 싼 가격에 비해

음질도 좋고, 고장도 잘 안나며(요건 제품마다 랜덤인 것 같아요)

배터리 시간도 오래가서 한번 충전해두면 꽤 오래 쓸 수 있었거든요.

┃qcy t5 사용법

qcy t5 사용법은 간단해서 막 필수로 알려드려야 한다!

이런 건 없어요. 그리고 설명서에 되게 꼼꼼하게

qcy t5 사용법이 설명되어 있거든요 ㅎㅎ😚

그래도 간단하게 설명서 보면서 qcy t5 사용법에 대한

개인적인 꿀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기본 규격은 상자 뒷면과 설명서에

전부 표시되어 있는데요. 풀 충전까지 2시간이 걸리고,

음악을 4~5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는 배터리 양이라고는 나와있네요 ㅎㅎ

그리고 케이스에 넣어두면 다시 충전이 되는 형식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어폰 터치구역을 이용해서 재생이나

이전 노래 재생이나 다음 노래 재생이 가능해요.

단, 음향 크기 조절은 이어폰에서 따로 안되니 참고해주세요~

재생이나 정지는 이어폰 터치구역을 두 번 터치하면 가능해요.

그리고 오른쪽 터치구역을 1초 정도 꾹 눌러주면 다음 노래 재생

왼쪽 터치구역을 꾸욱 눌러주면 이전 노래 재생이 됩니다!

제가 알려드릴 qcy t5 사용법의 꿀팀은 바로 게임모드인데요.

유튜브를 무선 이어폰으로 보다 보면 말하는 입모양과

송출되는 소리의 싱크가 잘 안 맞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런데 qcy t5는 터치구역을 세 번 터치하면

게임모드가 켜지고, 그럼 영상을 볼 때나게임을 하면서

들리는 소리들에 싱크가 지연 없이 잘 송출되는 편인 것 같아요. 

 

또 이어폰 터치구역을 8초간 누르면 그쪽 이어폰이 꺼지고,

다시 1초간 꾸욱 눌러주면 켜진다는 것도 쓰다 보면서 익힌 꿀팁이구요!

처음엔 한쪽이 안나오길래 고장 난 건 줄 알았는데

그냥 꺼져있었을 뿐이었지 뭐예요..🙄ㅋㅋㅋㅋ

 

저는 에어팟이나 버즈같은 무선 이어폰을 사기 부담이 되는 분들께서는

qcy t5 또는 무선 이어폰 qcy 시리즈를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만 원에 지금 반년 넘게 사용 중인데 불편함이 크게 없거든요 ㅎㅎ

단, 통화 기능은 정말 기대하기 힘드니 통화를 자주 하셔야 하는 분들께는

비추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qcy t5 써보다가 고장 나거나 못쓰게 되면 그것도 한번 써볼까 싶네요😁

'별다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무선마우스 gpro 마우스패드 사용후기  (0) 2020.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