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별다글입니다😉
행복한 일요일 보내고 계신가요ㅎㅎ
원래 일요일이라면 벌써부터 우울할 시간이지만, 다음 주는 설날이니까요ㅎㅎㅎ😝
오늘은 스트리밍 이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트리밍 이란 무슨 말일까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스트리밍 이란
스트리밍 이란 영어로는 Streaming이라고 해요.
온라인상에서 영상이나 음성 등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기법을 이야기합니다.
기본적으로 동영상 파일은 용량이 큰 편이라 파일 전체를 온라인에서 재생하기 위해 보내는 것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런 단점의 해결을 위해 스트리밍 이란 파일의 일부만 실시간으로 전송해주게 됩니다.
따라 끊이지 않고 연속으로 흐른다, 흐르다, 흘러내리다라는 뜻을 스트리밍 이란 단어 내에 담고 있다고 해요.
스트리밍 이란 개념이 없었을 때에는 컴퓨터 내 하드디스크에 다운을 받아 재생을 했기 때문에 하드디스크에 빈 용량이 없으면 재생이 되지 않기도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스트리밍의 경우 하드디스크 용량에 제약이 없으며 사용자가 접속한 인터넷의 속도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2. 인터넷 방송? 스트리밍 서비스
스트리밍 이란 간단히 얘기하자면 온라인 상에서 영상이나 음성 등을 방송하는 것이라고 보셔도 될 것 같아요!
때문에 스트리밍 이란 기술이 발달하며 유튜브나 아프리카,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의 인터넷 방송이 활성화되기도 했죠😉
요즘 많이 보시는 넷플릭스나 왓챠의 경우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영상을 바로 재생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3. 음악 스트리밍
그렇다고 스트리밍 이란 무조건 인터넷 방송, 영상만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출퇴근길, 집에서 온라인으로 재생하시는 음악의 경우도 스트리밍 기법을 이용해 재생되고 있거든요😁
예전에는 음악을 듣는 기기 MP3가 따로 존재했지만, 현대에는 대부분 핸드폰으로 음악을 재생하시잖아요?
그러다 보니 음악을 다운로드해 재생하게 되면, 휴대폰 내 용량을 꽤나 많이 차지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음악을 듣게 되는 것 역시 스트리밍을 이용하게 되며, 저장공간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서 최근 스트리밍을 줄여 '스밍'이라는 다른 뜻의 단어가 탄생했는데요:)
스밍이란 특정 가수의 팬들이 음원 사이트에서 특정한 곡을 계속 반복해서 재생하여 음원차트 순위를 올려주는 것을 이야기한답니다!
온라인으로 영상을 보고, 음악을 듣고 많은 일들을 해결하는 현대사회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는 점점더 발달하고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리밍 이란 어떤 뜻인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는 여기까지 해보도록 할게요!
찾아오는 월요일이 조금 고통스럽지만 조금만 견디면 설날입니다😙
우리 모두 힘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