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정복하기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정말 쉬워졌네요!

◆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정말 쉬워졌네요!

오늘은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이번 주말 너무 행복하게

보냈는지, 원래 금요일 쓰려고 했던 주제인데

너무 늦어졌네요 😥 지금부터 네이버 및 구글에 티스토리

사이트맵과 RSS등록하는 방법에 알아볼게요!!ㅎㅎ 

 

◇ 네이버 RSS 등록하기

RSS나 사이트맵을 등록하는 이유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봇에게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 글이

조금 더 검색이 잘 되게끔, 그리고 정상적인

사이트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라고 해요.

티스토리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해두면

다음뿐만이 아니라 타 사이트에서도 색인이

잘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등록해두는 편이

훨씬 좋겠죠? 먼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RSS 등록하는 방법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검색한 후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웹마스터 가이드를 선택해서 이동할게요!

우선 네이버나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해주셔야 RSS나 사이트맵 등 사이트 관리가

가능해요. 혹시나 네이버나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링크를 달아둘 테니 참고해주세요:-)


 

 

티스토리 구글 노출 (구글 서치콘솔 이용하기!)

◆ 티스토리 구글 노출 (구글 서치콘솔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어제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노출시키기 위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해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시켜보았는��

hi-darak.tistory.com


사이트를 등록해두셨다면 위의 사진처럼

사이트 목록에 뜨실 거예요.

클릭해주시면 사이트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네이버 RSS 등록은 목록 중 요청에

RSS 제출에서 할 수 있어요.

RSS 등록은 정말 간단해서 1분도

안 걸려 끝낼 수 있답니다 ㅋㅋㅋ

본인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rss를 끝에 붙여주신 후 확인만

눌러주시면 끝! 정말 쉽죠?ㅎㅎ

이제 바로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도 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방법

예전에 훨씬 어려웠다고 해요.

다른 사이트를 통해 사이트맵을 만들어

다운받은 뒤 등록하는 형태를 거쳤다고 하는데요.

현재 티스토리가 업데이트되면서

정말 간단해졌답니다.😄

티스토리 관리 및 설정으로 이동해주시면

제일 하단에 관리 중 블로그라고 적힌 부분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러면 주소 설정 부분에 사이트맵 주소가

나오게 되는데, 사실 이렇게 확인할 필요가

딱히 없긴 하지만 이렇게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설정됐다는 걸 보여드리려고 정리해봤어요 ㅎㅎ

네이버에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역시

이제 너무 간단해졌는데요. RSS 제출 하단에

사이트맵 제출을 눌러주시고

입력창에 sitemap.xml만 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

◇ 구글 서치콘솔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방법

구글 서치콘솔도 같은 방식이에요.

목록 중 sitemap 부분을 선택해 이동한 뒤

입력창에 sitemap.xml을 입력해주시면

네이버 및 구글에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이 끝난답니다~ㅎㅎ

이렇게 구글 사이트맵 제출이 끝나면!

언제 사이트 제출을 했고, 상태는 어떤지

그리고 몇 가지 URL이 발견됐는지 등등 구글 서치콘솔에서

정보를 제공해줘서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RSS와 사이트맵 등록이 편해져 저 같은

컴알못은 너무 행복한 것 같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또 열심히 이것저것 글을 써볼게요!

일요일 저녁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요❤